2024/03/12 2

[마가복음 6장 성경주석강해] 예수님의 오병이어 기적(막 6:30-56)

마가복음 6장 성경주석강해 설교는 예수님의 오병이어 기적과 물 위를 걸으신 이적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오병이어를 기적을 베풀어 주시면서 하나님의 신성을 나타내셨습니다. 광야에서 모세는 하늘에서 만나를 내렸다면 예수님은 광야에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오병이어 기적(막 6:30-56) Ⅳ. 오천 명을 먹이신 기적 6:30-44 1. 그리스도께서 파송했던 사도들의 귀환(30) 사도들이 모여 자기들이 행한 것을 설명하려고 예수께 왔다. 그들은 예수께 '자기들의 행한 것과 가르친 것을 낱낱이 고했다'. 말씀의 사역자들은 그들이 행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 그들은 주 예수와 관련된 것 그리고 중 예수께서 하신 대로 행하는 것 이외의 어떤 것도 행하거나 가..

[창세기 4장 성경 주석 강해] 가인과 아벨의 첫 제사(창 4:1-8)

창세기 4장 성경 주석 강해 설교는 가인과 아벨이 여호와께 첫제사를 드리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과 아벨은 첫제사를 여호와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가인의 제사는 받지 않고 아벨의 제사는 받았습니다. 우리도 믿음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제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가인과 아벨의 첫 제사(창 4:1-8) I. 가인과 아벨을 낳음 4:1,2 아담과 하와에게는 많은 아들 딸들이 있었다(5:4). 가인과 아벨은 그 형제들 중에 가장 나이가 많은 둔 사람이었던 것 같다. 1. 두 아들의 이름(1,2) (1) 가인은 "얻음"이란 뜻을 지니고 있다. 그 이유는 하와가 그를 낳았을 때 기쁨과 감사와 더불어 커다란 기대를 가지고서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