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7

[에스겔 35장 설교 말씀] 에돔의 죄악과 하나님의 심판(겔 35:1-15)

에스겔 35장 설교 말씀은 에돔의 죄악과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에돔은 에서의 후예로서 세일산에 정착한 민족입니다. 에돔 족속은 높은 산에 자리를 잡고 있었기에 교만했습니다. 하늘 높은 줄도 모르고 교만이 하늘을 찌르다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당했습니다. 우리의 인생도 하나님 앞에서 교만하면 안 됩니다. 교만하면 넘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에돔의 죄악과 하나님의 심판(겔 35:1-15) 에돔이 망할 것에 대한 예언 (1-4) • 35:1-2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네 얼굴을 세일 산으로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세일 산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예고이다. 세일 산은 사해(死海)동남쪽에 자리하고 있는 산으로 그곳에 에서 자손들이 에돔 나라를 세웠다(창32:3)...

[신약 히브리어 마가복음] 가버나움 회당에서 설교하는 예수님(막 1:21-34)

신약 히브리어 성경 마가복음 1장에서는 예수님이 가버나움 회당에서 안식일에 설교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을 향하여 복음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에 사람들이 놀랬습니다. 회당에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더러운 귀신을 쫓아냈습니다. 가버나움 회당에서 설교하는 예수님(막 1:21-34) 안식일에 가르치고 귀신을 쫓아내심(21-28) • 1:21-22 저희가 가버나움에 들어가니 라 예수께서 곧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 가르치시매 뭇 사람이 그의 교훈에 놀라니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세 있는 자와 같고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가버나움은 예수님의 집이 있는 동네이다.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 큰 권세와 능력으로 가르치셨다. 예수님의 교훈에는 이러한 권세와 능력이 따랐으므로 모든..

[욥기 27장 설교] 욥의 세 친구들에 대한 욥의 최종적 결백 주장(욥 27:1-23)

욥기 27장 설교 말씀은 욥이 세 친구들에 대해서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욥의 세 친구들은 욥을 공격하면서 죄가 있다고 했습니다. 욥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으며 악인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국 악인은 하나님께 심판받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욥의 세 친구들에 대한 욥의 최종적 결백 주장(욥 27:1-23) 욥이 시험 중에 순전함을 굳게 지킴(1-6) • 27:1 욥이 또 비사를 들어 가로되 비사(譬詞)를 들어 말한다는 것은 시적(詩的)으로 말한다는 것이다. • 27:2 나의 의를 빼앗으신 하나님, 나의 영혼을 괴롭게 하신 전능자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나의 의를 빼앗으신 하나님 욥이 의를 행했으나 하나님이 욥에게 재앙과 고난을 주시기 때문에 의를 빼앗은 것처럼 되어진 상태를 가리킨..

[에스겔 32장 강해 설교] 애굽 멸망 예언 4(겔 32:1-32)

에스겔 32장 강해 설교 말씀은 애굽의 멸망 예언 네 번째 말씀입니다. 애굽은 화려했던 시대를 마감하고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사라지게 됩니다. 애굽의 화려한 문명도 하나님이 심판하니 남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앗수르도 망하게 했고 엘람과 메섹과 두발과 에돔과 시돈도 멸망시켜 버렸습니다. 애굽 멸망 예언 4(겔 32:1-32) 애굽 왕 바로의 멸망에 대한 애가(1-16) • 32:1-2 제 십 이 년 십 이 월 초 일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애굽 왕 바로에 대하여 애가를 불러 그에게 이르라 너를 열국에서 젊은 사자에 비하였더니 실상은 바다 가운데 큰 악어라 강에서 뛰어 일어나 발로 물을 요동하여 그 강을 더럽혔도다 에스겔과 유다 민족이 바벨론에 포로 되어 간 후 제12년..

[시편 3편 성경 주석 구원 말씀] 구원의 간구 말씀(시 3:1-8)

시편 3편 성경 주석 구원의 설교 말씀은 시편 기자가 구원의 간구 말씀을 하나님께 올리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편 기자는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져 있습니다. 대적들이 치러 올라와서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절대 구원받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때 하나님께 간절히 구원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구원의 간구 말씀(시 3:1-8) 성 경: [시3:1] 주제1: [위기 가운데서의 노래] 주제2: [구원의 근거가 되시는 여호와] 󰃨 여호와여 - 다윗은 초두에서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있는데 이는 대부분의 기도송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 '어찌'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마'는 시인의 위기와 피할 수 없는 고통의 심각성을 잘 표현해 주는 단어이다(..

[이사야 49장 설교말씀] 예수님 메시아를 통한 회복과 위로 약속(사 49:1-26)

이사야 49장 설교말씀 중에서 예수님인 메시아를 통해서 백성을 구원하고 위로할 것에 대해서 예언하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자 예수님이 신약에 오셔서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게 됩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았습니다. 예수님 메시아를 통한 회복과 위로 약속(사 49:1-26) 여호와께서 종을 세워 그의 영광을 나타내심 (1-4) • 49:1 섬들아 나를 들으라 원방 백성들아 귀를 기울이라 여호와께서 내가 태에서 나옴으로부터 나를 부르셨고 내가 어미 복중에서 나옴으로부터 내 이름을 말씀하셨으며 섬들, 원방 백성들은 이방 백성을 가리킨다. 나는 그리스도를 가리킨다. 내가 태에서 나옴으로부터 부르셨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셨다는 뜻이다. 내가 어미 복중에서 나옴으로부터 내 이름을 말씀..

[유아 세례 예식과 설교 자료] 유아 세례 예식과 설교 말씀

유아 세례 예식과 설교 자료 중에서 유아 세례 예식과 설교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님이 신앙생활을 하다가 자녀를 낳으면 유아 세례를 하게 됩니다. 유아는 부모의 믿음을 보증으로 해서 받게 됩니다. 부모가 자녀를 잘 성장시켜서 하나님의 뜻대로 키워내야 하는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자녀가 믿음으로 성장하여 교회 생활을 하고 예수님을 잘 믿고 올바르게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유아세례 예식과 설교 자료 (1) 참고사항 ① 헌법적 규칙... 만 2세까지 유아세례를 줄 수 있으되, 부모 중 한편만 믿어도 줄 수 있다(정치 제6조 2항) ② 총회의 결의...'부모 중 1인만 신자인 아이에게 시세 여부에 대하여는 고전 7:15절과 예배모범 제9장 3에 의하 여 시세 할 수 있으나, 당회가 형편을 살펴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