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

[창세기 성경인물 설교 말씀] 야곱을 속이고 욕심을 부린 라반

창세기 성경인물 설교 말씀은 야곱의 품삯을 속여가면서 자기의 욕심을 채운 라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반은 히브리어로 흰색이라는 의미입니다. 라반이 어디가 깨끗한 사람입니까? 절대 깨끗한 사람이 아닙니다. 자기의 이름값도 하지 못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은 야곱을 이런 라반에게 붙여서 20년 동안 훈련시켰을까요? 야곱을 하얗게 만들려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야곱도 에서를 속이고 축복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라반을 통해서 훈련받고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는 삶을 살게 하려고 하나님이 라반을 붙였습니다. 야곱을 속이고 욕심을 부린 라반 1. 이기심의 원천 1) 탐욕 (삼하 12:4, 겔 34:4, 단 6:4) 야곱은 약속된 십사 년의 기간 동안 외삼촌을 위해 일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약속..

[마가복음 고난주간 설교말씀] 십자가에 달려 고통당하는 예수님(막 15:15-32)

마가복음 고난주간 설교말씀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고통당하는 예수님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고난주간에 우리는 예수님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고통당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고난주간은 매 년마다 돌아오지만 우리는 고난주간에 십자가를 묵상하면서 하나님께 경건한 믿음과 신앙으로 나가야 합니다. 십자가에 달려 고통당하는 예수님(막 15:15-32) Ⅱ. 형장으로 가시는 예수 15:15-21 (1) 빌라도는 유대인들이 악한 뜻을 만족시키려고 그리스도를 넘겨주어 십자가에 못 박히도록 했다. 빌라도가 무리에게 만족을 주고자 하여 바라바는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주니라(15절). 비록 빌라도가 무리에게 만족을 주고자하여 그리스도에게 먼저 채찍질했으나 그때에는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