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히브리어 원어 성경강해] 악인들로부터의 구원을 호소함(시 13:1-6)

시편 13편 히브리어 원어 성경강해 설교 말씀은 시편 기자가 악인들로부터 구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시편 기자는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나를 생각하사 응답하시고 나의 눈을 밝혀달라고 외칩니다. 내가 사망의 잠을 잘까 두렵다고 했습니다. 우리도 영혼이 사망의 잠에 들지 않도록 깨워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악인들로부터의 구원을 호소함(시 13:1-6) 성 경: [시13:1] 아드 아나 아도나이 티쉐카헤니 네차흐 아드 아나 타세티르 에트 파네이카 미메니 주제1: [고통중에 드리는 기도] 주제2: [기쁨으로 승화된 메마른 영혼] 󰃨 여호와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 다윗은 처음부터 탄식하고 있다. '어느 때까지'라는 말은 본절과 2절에 모두 네 번이나 언급되어 있다. 이 같은 사실은 도저히 참을 수 없었던..

[기독교 변증학 설교]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 가톨릭 사상 평가

오늘은 기독교 변증학 설교 말씀 중에서 마틴 로이드존스의 로마 가톨릭 사상 평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인들 중에서도 가톨릭에 구원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가톨릭에는 구원이 없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마리아를 숭배하고 있고 각종 우상이 난무하는 곳입니다. 이런 곳에 구원이 있을 수 없습니다. 마리아는 성모가 아닙니다. 죄인에 불과한 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마리아를 사용하여 성령으로 예수님을 잉태한 것뿐입니다. 마리아도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야 할 죄인입니다. 그런데 가톨릭은 이런 마리아를 예수님보다 더 칭송하고 있고 숭배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의 그리스도인들은 이런 가톨릭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예수님만을 섬겨야 합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의 로마 가톨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