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 8

[송구영신 예배 설교말씀] 하나님께서 행하실 새 일(사 43:1-28)

한 해가 모두 지나가고 새해를 맞이해서 송구영신 예배를 하나님께 드릴 때 하나님이 행하실 새해에 대해서 우리는 생각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려고 새 일을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보라고 했습니다.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낸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이제 우리의 새 일도 행하시는 하나님인 줄로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실 새 일(사 43:1-28) 여호와께서 사람들을 희생시켜서라도 자기 백성을 구원하심 (1-7) •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

[송구영신예배 설교말씀] 진리의 빛을 발하라(사 60:1-3)

송구영신예배 설교말씀은 이사야 선지자가 선포하는 진리의 빛을 발하라는 말씀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일어나 빛을 발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새해를 맞이하면서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는데 새해에는 진리의 빛을 발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긴 코로나를 거치고 이제는 새롭게 인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경제적인 어려움도 있습니다. 이런 긴 어둠의 터널을 빠져나와 새해에는 하나님이 주시는 소망을 가지고 새로운 한 해를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송구영신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께서 빛을 허락하여 주시니 일어나서 빛을 발하는 인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진리의 빛을 발하라(사 60:1-3) 지금은 온 세상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

[이사야 원어설교말씀] 예수님은 나의 남편이시라(사 54:4-8)

이사야 54장 원어성경 설교말씀은 예수님은 나의 남편이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남편이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구원받은 성도의 남편입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고민하는 것들을 예수님께 맡기면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두려워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네 수치를 당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남편인 예수님 안에 살면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해 주십니다. 우리가 부끄러움을 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남편이시라(사 54:4-8) 이스라엘 백성은 이 세상 민족 중에서 하나님이 선택한 민족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선민사상이 강합니다. 자신들만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생각해서 이방 민족은 부정한 족속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방 민족에게도 구원..

[히브리어 성경 예수님 말씀] 구제와 주기도문의 예수님 교훈(마 6:1-15)

마태복음 6장 히브리어 원어성경 예수님 말씀은 예수님이 산상수훈의 교훈에서 구제와 기도와 주기도문과 용서에 대해서 교훈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구제하려면 오른손이 하는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고 했습니다. 기도할 때는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이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에 대해서 주기도문을 통해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구제와 주기도문의 예수님 교훈(마 6:1-15) 구 제(1-4) • 6:1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 주의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 얻지 못하느니라. 의를 행할 때에는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위해서 하여야 한다. 사람에게 보이려고 의를 행하면 사람 앞에서 사는 자요 사람의 영광을 구하는 자이다. 하나님 앞에 바로 살면서..

[종교개혁 에스라 성경말씀] 에스라의 통혼 종교개혁(스 10:1-44)

종교개혁 에스라 10장 성경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이 이방인과 통혼한 것을 종교개혁했습니다. 에스라는 이방인과 통혼자들의 실태를 파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방인과 통혼자의 명단을 성경에 기록했습니다. 에스라는 신앙이 없는 이방인과 통혼한 것을 개혁했습니다. 우리도 불신앙 하는 자와 연합하여 우리의 신앙을 버리면 안 됩니다. 에스라의 통혼 종교개혁(스 10:1-44) 에스라가 통회할 때에 많은 백성이 동조함(1) • 10:1 에스라가 하나님의 전 앞에 엎드려 울며 기도하여 죄를 자복할 때에 많은 백성이 심히 통곡하매 이스라엘 중에서 백성의 남녀와 어린아이의 큰 무리가 그 앞에 모인지라 에스라가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성전에 엎드려 심히 통곡하며 죄를 자복하였다. 그는 이스라엘의 죄를 자기의 죄로..

[역대하 25장 성경말씀] 아마샤 왕의 통치와 우상숭배(대하 25:1-28)

역대하 25장 성경말씀은 아마샤 왕이 유다를 통치 하면서 처음에는 선정을 베풀었으나 시간이 흘러가면서 교만하여 우상을 숭배했습니다. 아마샤 왕이 에돔을 치고 돌아올 때 세일 자손의 신들을 가져와서 자기의 신으로 세우고 그것들 앞에 경배하며 분향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분노가 나서 한 선지자를 아마샤에게 보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버리고 우상을 섬기면 안 됩니다. 아마샤 왕의 통치와 우상숭배(대하 25:1-28) 아마샤가 선정을 베풂 (1-4) • 25:1-2 아마샤가 위에 나아갈 때에 나이 이십오 세라 예루살렘에서 이십구 년을 치리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여호앗단이라 예루살렘 사람이더라 아마샤가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기는 하였으나 온전한 마음으로 행치 아니하였더라 아마샤는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히..

[에스라 회개 말씀] 유다 백성의 이방인과 통혼과 에스라의 회개기도(스 9:1-15)

에스라 9장 회개 말씀은 유다 백성이 이방인과 통혼하여 에스라는 하나님께 회개기도를 할 수밖에 없는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이방인과 통혼하니 에스라는 낙심하게 됩니다. 기가 막혀 저녁 제사 드릴 때까지 앉아 있었습니다. 우리도 영적으로 거짓 복음과 하나가 되면 안 됩니다. 우리도 하나님 앞에서 회개기도 하면서 올바른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유다 백성의 이방인과 통혼과 에스라의 회개기도(스 9:1-15) 유다 백성의 두목들의 범죄한 사실이 알려짐(1-2) • 9:1-2 이 일 후에 방백들이 내게 나아와 가로되 이스라엘 백성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이 이 땅 백성과 떠나지 아니하고 가나안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여부스 사람과 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과 애굽 사람과 아모리 사람..

[역대하 22장 성경말씀] 아하시야와 아달랴의 폭정(대하 22:1-12)

역대하 22장 성경말씀은 아하시야와 아달랴의 폭정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합니다. 아달랴는 유다를 장악 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배반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달랴가 6년을 통치하는 동안 백성들은 우상을 숭배하고 영적으로 타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아하시야와 아달랴의 폭정(대하 22:1-12) 아하시야의 악행 (1-4) • 22:1-2上 예루살렘 거민이 여호람의 말째 아들 아하시야로 위를 이어 왕을 삼았으니 이는 전에 아라비아 사람과 함께 와서 영을 치던 부대가 그의 모든 형을 죽였음이라 그러므로 유다 왕 여호람의 아들 아하시야가 왕이 되었더라 아하시야가 왕이 될 때에 나이 사십이 세라 예루살렘에서 일 년을 치리하니라 예루살렘 거민이 여호람의 말째 아들 아하시야로 왕을 삼았다. 그 이유는 전에 아라비아 군대가 침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