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기도자료

[교회 대표 기도문] 나라와 민족을 위한 대표 기도문

르호봇 2021. 3. 2. 16: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회 대표 기도문 중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대한민국에 살면서 보호받고 있으니 이 나라가 잘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기도할 때 이 나라가 부강해지고 자손들이 잘 되게 됩니다. 과거에는 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열심히 기도하시던 믿음의 선진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가면서 점점 기도하는 분들이 사라지고 나니 교회도 힘을 잃어가고 나라도 영적인 것보다는 세상 문화에 타락해져 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나라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잘되고 이 민족이 기독교 국가가 되어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대표 기도문

 

이 크고 아름답고 쓸모 있는 세상을 지으시고 수많은 나라를 세워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특별히 이 살기 좋고 아름다운 강산에 이 한민족을 세워 주시고 오랜 세월을 지나오며 살게 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가 어떻게 이 나라에서 살 수 있겠나이까 하나님은 모든 민족을 창조하셨고 각 사람마다 각 나라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특히 저희들을 이 대한민국에서 살게 하시고 더 감사한 것은 이곳에서 하나님을 만나서 섬길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이 감사와 영광을 돌리면서 아버지 하나님께 기도드립니다. 저희 한민족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믿고 경외하며 의지하고 순종하며 사는 나라 백성들이 되게 도와주옵소서. 백성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마음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그러면서 서로를 형제와 자매로 바라보면서, 사랑으로 대하며 아끼고 부축하며 사는 따뜻한 나라를 이루며 살게 도와주옵소서.

정치를 해 나가되 누가 누구를 지배하고 호령하기 위한 정치가 아니고 서로 이해하고 서로 도와 가며 질서 있게 살아가는 슬기를 주옵소서. 서로 자기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되, 이웃과 조화롭게 발휘하며 살기 위한 방편이 되게 도와주옵소서. 서로 경쟁을 하지만 선의의 경쟁이 되어 서로가 이득이 되는 사회가 되게 하옵소서. 남이 잘되면 축하해 주는 사회가 될 수 있게 하옵소서. 시기와 분냄과 질투가 사라지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이 넘치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도와주시옵소서.

 

경제활동은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을 펴 나가는 한 방편이지, 소유욕의 노예 활동이 아님을 아는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아름다우심과 우리 속에 넣어 주신 아름다움을 이모저모로 조화롭게 들어내며 사는 삶으로 인도하옵소서. 우리 모두가 문화와 예술을 아는 백성의 삶임을 아는 나라 백성이 되게 도우소서. 남을 치거나 남에게 침을 당하지 않으며, 지으시고 세워 주신 분의 뜻을 이루어드리는 우리나라가 되게 도와주옵소서. 하루속히 남북이 통일되게 하시고, 북한 땅의 무너진 성전도 건축하게 도와주옵소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창세기 1장 히브리어 설교]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창 1: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세기 1장 히브리어 설교 중에서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수님은 시작과 끝이며 처음과 나중이며 알파와 오메가

rhb-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