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기도자료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기일추모예배 및 각종 추모예배 순서

르호봇 2021. 3. 3. 16: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도예배자료 중에서 기일 추모예배 및 각종 추모예배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매년마다 돌아오는 부모님 기일이 되면 추도예배를 드리게 되는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추모예배 순서에 맞추어서 추도예배를 진행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기일 추모예배 및 각종 추모예배 순서

 

1. 개식사

오늘은 고 000(직분)님의 0번째 맞는 기일(00) 추모예배입니다. 이제 모두 경건한 마음으로 묵상 기도하심으로 추모예배를 하나님 앞에 드리겠습니다

2. 묵도

3. 찬송

4. 기도

5. 성경봉독

6. 말씀 선포

7. 찬송

8. 축도

 

추모 예배 가이드

1) 기일 예배일은 고인이 돌아가신 날 드리는 것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하루를 연기한다든가, 하루를 앞당겨 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추모일은 정확한 날에 드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예배드리는 시간은 가족끼리 상의하여 다 모이는 시간을 택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밤늦게 드려야 된다고 고집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3) 추모예배를 외부 손님들에게까지 알릴 필요는 없습니다. 유가족과 목사님을 모실 때는 몇 분의 교인들이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추모 예배를 드릴 때는 음식상을 차려 놓는 것은 금해야 하며 음식은 예배드린 후에 대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목사님이나 예배 인도자의 예배 상을 준비하고 고인의 사진 약력, 고인의 유서 고인이 남긴 말씀, 유언 테이프를 준비하여 보기도 하고 듣기도 하며 기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추도 예배를 위한 설교말씀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도예배자료 중에서 부모님 추도식을 위한 설교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부모님 기일에 맞추어 온 가족이 모여 추도 예배를 드릴 때 어떤

rhb-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