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구약성경 말씀

[잠언 4장 가정예배 하나님 말씀] 천국 시민권자의 큰 축복(잠 4:23)

르호봇 2020. 10. 26. 09: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언 4장 가정예배 하나님 말씀 중에서 천국 시민권자의 큰 축복이라는 설교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천국의 시민권자이기 때문에 하늘을 바라보면서 살아야 합니다. 이 세상의 것은 잠시 누리다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서 살게 됩니다. 이 시간 하나님의 나라를 준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천국 시민권자의 큰 축복(잠 4:23)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언 4장 23절 말씀)

 

말씀: 인간은 영적인 존재요, 도덕적인 존재일 뿐 아니라 또한 정신적인 존재입니다. 우리는 늘 인생과 세계를 살아가면서 긍정적으로 보고 희망과 신념을 갖고 사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마음속에 쉽게 부정적인 것을 받아들입니다. 여러분, 어두운 곳에 초점을 맞추어서 보면 밝은 것은 다 사라지고 어두운 것만이 가득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밝은 것에 초점을 두고 보면 어두운 것이 사라지고 밝은 것이 보입니다.

 

어떠한 사람이라도 우리가 결점을 갖고 그 사람을 평론하면, 그 사람은 결점 투성이로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사람의 장점을 보면 어두운 점이 사라지고 장점이 가득한 사람으로 보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정신적인 상황이 부정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내 자신을 볼 때나 세계를 볼 때나 미래를 볼 때 부정적으로 보지 말고 긍정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흑암의 세력을 멸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창조적이고 생산적으로 인생을 보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누가 하나님과 대적해서 이길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겠습니까? 그 아들을 아끼지 않고 우리에게 주신 이가 그 아들과 함께 무엇을 선물로 우리에게 주지 아니하시겠습니까?

이러므로 쉽게 낙심하지 말고 뒤로 물러가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아무리 인생의 길이 어둡고 캄캄해도, 하나님의 능력은 더 크게 우리 가운데 역사한다는 사실을 알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마음을 복음적으로 바꾸고 살아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57절에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 말씀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새롭게 된 자화상을 굳세게 갖고 있어야 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므로 우리는 의로운 자요, 용서받고 사랑받은 자요, 치료받은 자요, 아브라함의 복을 받은 자요, 천국의 시민권을 가진 존귀한 존재입니다. 하나님 안에서의 신분을 확인하고 존귀한 이미지를 갖고 살므로 날마다 새로워져야 하겠습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하나님을 굳게 의지하여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성결하게 살 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애굽기 3장 히브리어성경말씀] 모세의 소명(출3: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애굽기 3장 히브리어 성경말씀 중에서 모세의 소명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세는 40년 전에 자신의 왕좌의 권한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 시키

rhb-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