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세기 2장 히브리어 설교 중에서 에덴동산의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 강의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덴동산에서 발원한 네 줄기 강은 생명수를 상징합니다. 이 물이 가는 곳마다 생명이 살아나게 됩니다. 더 확대 해석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생수를 상징합니다. 이 복음의 생수가 세상으로 흘러갈 때 죽었던 영혼들이 살아나게 됩니다. 에덴동산과 같은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생수를 세상으로 흘려보내야 합니다. 복음이 흘러가지 않으면 생명은 살아나지 못합니다. 교회가 사해 바다와 같다면 영혼들은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에스겔의 새 성전에서 흘러가는 생수가 사해 바다에 흘러 들어가 생명을 살렸습니다. 이제 마지막 때에 교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생수를 흘려보내서 많은 영혼을 살리는 교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에덴동산의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 강”(창 2:10-14)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무에서 유로 창조하셨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세상에 하늘과 땅과 식물과 물고기와 해와 달과 들짐승과 날짐승들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마지막에 창조하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은 이 세상만 만들어 놓으시고 인간을 마음대로 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곧이어 창설하시는 것이 에덴동산입니다. 선택된 인간을 특별하게 만나기 위해 에덴동산을 만드시고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을 그곳에 두셨습니다. 에덴동산은 행복의 동산이요 기쁨의 동산입니다. 이런 곳에서 하나님은 인간이 살라고 했습니다.
히브리어 원문 성경으로 보겠습니다. 히브리어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습니다. 8절은 바이타 아도나이 엘로힘 간 베에덴 미케뎀 바야셈 솸 에트 하아담 아쎄르 야차르입니다.
창 2: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인간을 위해 동방에 에덴을 창설하시고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을 특별하게 그 자리에 두셨습니다.
‘창설하시고라는 단어가 나타 5193 와우접속사. 동사, 칼, 미완료입니다. 만들다, 세우다, 박히다, 베풀다, 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을 특별하게 구역을 정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세상을 창조하시고 에덴동산의 구역을 정했을까요? 인간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에덴동산은 인간만을 위해 만드시고 특별히 계획을 세우시고 이 지구 상에 에덴동산의 구역을 정해 주시고 사람이 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에덴동산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베풀어 주시는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함께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결국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다시는 에덴동산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육적인 에덴동산은 사라졌지만 예수님이 오셔서 심령의 에덴동산은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구원받은 성도들의 심령이 에덴동산입니다. 원죄가 사라지고 기쁨의 동산이 되었습니다. 이곳에 하나님이 임재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창설하실 때 하나님은 인간을 위해서 즉시로 건설에 착수하셨습니다. 와우 접속사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칼 능동태를 사용했다는 것은 하나님이 인간을 위해 자신 스스로 설계하시고 만드시고 완성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곳은 너무나 완전한 곳이며 하나님과 인간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하나님께서 만드셨습니다. 이곳은 죄인들이 살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백성들만 살 수 있습니다. 에덴동산은 천국도 상징할 수 있습니다. 무형의 교회는 아무나 들어갈 수 없습니다. 구원받은 백성들만 들어가게 됩니다.
지금 타락한 인간들은 에덴동산의 기쁨을 맛볼 수 없습니다. 십자가의 은혜를 받은 자만이 새 예루살렘의 에덴동산 기쁨과 축복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이 시간 우리는 죄로 인하여 죽고 에덴동산에서 영원히 쫓겨났던 자들입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로 인해 복음을 듣고 구원을 얻어 영원한 에덴동산에 들어가 하나님과 동고동락하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간을 위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에덴동산에서 네 줄기 강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에덴동산은 하나님이 특별히 설계하여 만드신 곳입니다. 성경에 죄인들을 살리기 위해 특별 제작한 곳이 있습니다. 노아의 방주, 모세의 성막, 솔로몬의 성전, 신약에서는 교회와 새 예루살렘입니다. 이 장소의 공통점은 구원받은 백성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통해 의인이 되어 들어간 곳입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영원히 죄가 없는 인간들과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아담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죽게 되었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에덴동산에서 물이 흘러나가는 것은 바로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흘러 나가 세상을 회복시키는 것을 예표하고 있습니다.
10절은 베나하르 요체 메에덴 레하쉐코트 에트 하간 우미솸 이파레드 베하야 레아르바아 라쉼입니다.
창 2:10 강이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 근원이 되었으니
강이 에덴에서 흘러나오는데 동산을 적시고 있습니다. 모든 동산을 적시고 난 후에 더 이상 적실 필요가 없어졌을 때에 네 근원으로 갈라지고 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네 가지의 물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강이’ 나하르 5104는 나하르라는 동사에서 왔습니다. 흐르다, 달리다, 빛나다, 광채가 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흘러나가는 강물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에덴을 모두 물로 적시고 난 후에 세상으로 흘러나가고 있습니다.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많은 사람들이 볼 때 빛나고 광채가 나는 놀라운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물이 흘러가는 곳마다 메말랐던 식물들이 소생합니다. 죽었던 물고기들이 다시 생기게 됩니다. 물은 많은 인간과 식물과 동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됩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혼자 살 수 있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영적으로 피폐하여 죽었습니다. 이들에게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강물이 흘러 달려가 영혼을 살리게 됩니다. 동산을 적시고 있는데 샤카 8248이라는 동사입니다. 히필 사역 능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물이 가는 곳마다 동산이 촉촉이 적셔지고 있음을 말합니다. 복음의 생수가 가는 곳마다 메말랐던 영혼들이 살아나게 되는 것입니다.
겔 47:1절은 바예쉬베니 엘 페타흐 하바이트 베힌네 마임 요체임 미타하트 미페탄 하바이트 카디마 키 페네 하바이트 카딤 베하마임 요르딤 미타하트 미케테프 하바이트 하예마니트 미네게브 라미즈베아흐입니다.
겔 47:1 그가 나를 데리고 성전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른쪽 제단 남쪽으로 흘러내리더라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주신 환상 중에 성전의 문지방에서 물이 나와 흘러가고 있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이 물은 아라바로 흘러가고 있는데 바로 사해바다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물을 통해 죽었던 아라바 물이 되살아난다고 하나님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물이 나오는데 야차 3318이라는 동사입니다. 칼 능동태 분사 능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생수의 물이 성전 문지방에서 역동적으로 흘러나오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복음은 살아있기 때문에 역동적입니다. 죽었던 생명을 살리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겔 47:12절은 베알 하나할 야알레 알 세파토 미제 우미제 콜 에츠 마아칼 로 이볼 알레후 베로 이톰 피르요 라호다솨이브 예바케르 키 메마이브 민 하미크다쉬 헴마 요체임 베하이우 베하야 피르요 레마아칼 베알레후 리테루파입니다.
겔 47:12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과실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재료가 되리라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흘러가는 곳마다 먹을 과실나무와 잎이 시들지 아니하고 열매가 끊어지지 아니하며 달마다 새 열매를 맺는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성소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열매가 끊어지지 않는데 타맘 8552입니다. 칼 능동태 미완료를 사용합니다. 이 물이 가는 곳에는 먹을 과일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열리는 것을 말합니다. 복음의 생수가 흘러가면 영혼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잎사귀는 약재료가 된다고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말씀은 육신의 복을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으로 죽었던 내 영혼이 소생되어 오직 과실을 내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나무의 가지에서 열매가 맺히는 것입니다. 십자가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으로 행동하여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잎사귀가 약재료가 된다는 것은 무엇입니까?
‘약재료’ 테루파 8644는 루프 7322라는 동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가루를 찧다, 심하게 흔들리다, 고침, 치료, 라는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들은 자들이 소생하여 과실을 맺고 잎이 나왔는데 이 잎은 세상의 많은 사람들을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고통당하고 괴롭힘 당하고 로마 병사에게 조롱당하는 수치를 당하셨습니다. 아무리 좋은 잎사귀가 있어도 돌로 찧지 않으면 약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돌로 잎사귀를 계속 찧을 때 즙이 나와 약의 효력을 발휘하고 상처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 복음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잎사귀가 찧음을 받아 약의 효력을 내듯이 나를 날마다 복음의 말씀에 내 의를 죽이고 십자가의 의를 나타내야 합니다. 나를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면서 고통과 괴로움이 찾아올 때 세상에서 죽은 영혼들이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영혼이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 역할을 바로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것입니다. 강이 흐르지 않으면 절대 살 수 없는 것처럼 십자가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이 없이는 내가 절대 살아날 수 없습니다.
‘갈라져’라는 단어는 파라드 6504 닢알 수동태 미완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펴다, 구분하다, 나누다, 끊어지다, 라는 뜻입니다. 에덴동산에서 갈라져 나가는 강이 네 근원이 됩니다. 이 강물이 흘러가는 곳마다 죽은 것들과 살아있는 것들을 나누게 될 것이며 이 강물이 흐르는 곳은 모든 식물과 동물들이 목마름에서 끊어져 생수를 마시게 될 것입니다. 이 강이 네 근원으로 갈라진 것은 이미 길이 열려 있는 것을 말합니다. 강 스스로 갈 길을 가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서 이 길은 이미 열려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강물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상징합니다. 이 복음이 세상으로 흘러나가 죄인과 의인을 구분하게 됩니다. 이 복음을 들은 자들은 영원한 불 못의 심판에서 끊어져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서 어깨를 활짝 펴며 기쁨으로 살게 됩니다. 하지만 죄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두려워 어깨를 쪼그리며 살 수밖에 없습니다. 이 복음은 이미 구원받은 백성들에게 흘러갈 수밖에 없습니다. 선택받은 자들에게 복음의 생수는 지금도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세상으로 복음의 생수가 흘러가도록 지금도 길을 닦아 놓고 있습니다. 교회를 통해서 성도를 통해서 복음의 생수는 세상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11절은 솀 하에하드 피쑌 후 하소베브 에트 콜 에레츠 하하빌라 아쎄르 솸 하자하브입니다.
창 2:11 첫째의 이름은 비손이라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을 둘렀으며
에덴동산에서 네 개의 강이 흘러가고 있는데 이 네 강은 동서남북을 상징합니다. 세상 어디든지 십자가 복음이 흘러갈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첫째 강의 이름은 비손입니다.
‘비손'강은 피숀 6376입니다. 푸쉬 6335라는 동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뻗어나다, 번창하다, 퍼지다, 흩어지다, 라는 뜻입니다. 첫째 강의 이름은 비손입니다. 이 강이 뻗어나가는 곳마다 번창하고 소생되는 놀라운 기적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강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예수님의 복음이 세상으로 퍼져 흩어질 때에 많은 죄인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고 죽었던 영혼들이 살아나는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들은 육신의 축복보다 영적인 복음을 받음으로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게 되어 번창의 복을 누리게 됩니다. 비손 강이 흘러가는 땅은 금이 있습니다. 이 강이 흘러갈 때에 그냥 스쳐 지나가듯이 흘러가는 것이 아닙니다. 온 땅을 휘저으면서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윌라’ 강은 하빌라 2341은 힐 2342라는 동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산고를 겪다, 출산하다, 아프다, 중상을 입다, 돌아가다, 라는 뜻입니다. 비손 강이 하윌라 땅을 흘러가고 있는데 이 땅을 완전히 적시면서 죽었던 생물들을 살리고 있습니다. 이 땅은 바로 생명을 잉태하기 위해 준비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십자가에 달리시고 고난당하여 죽으셨습니다. 또한 채찍을 맞으심으로 중상을 입으셨고 온 몸이 피투성이로 찢어지셨습니다.
이 복음을 들은 죄인들이 이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아주 심한 산고를 겪게 하시고 나를 출생하신 것입니다. 주님은 십자가 고난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한 생명을 탄생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엄청난 고통을 겪어야 한 생명을 잉태하여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땅에는 금이 많이 있습니다. 이 금은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은 아주 깨끗한 순금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고난당하시고 죽으시고 산고를 겪고 태어난 성도들은 조금의 죄악도 없는 순금의 성도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 때문에 모든 원죄가 사라졌습니다. 의인이 되어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12절은 우자하브 하아레츠 하히 토브 솸 하베돌라흐 베에벤 하쇼함입니다.
창 2:12 그 땅의 금은 순금이요 그 곳에는 베델리엄과 호마노도 있으며
이 땅의 금은 순금입니다. 또한 베델리엄과 호마노도 있습니다. ‘베델리엄’은 베도라흐 916입니다. 이 단어는 바달 914라는 동사에서 왔습니다. 끊어버리다, 구별되다, 절교하다, 분별하다, 갈라내다, 라는 뜻입니다. 비손 강의 강물이 흘러가는데 이 땅에 베델리엄의 보석이 있습니다. 이 보석은 성도를 의미합니다. 십자가 복음의 말씀을 받은 자들은 세상의 죄악 된 것들을 끊어버리고 주님께 돌아온 자들입니다. 또한 비 복음과 복음을 분별하여 이단들과 절교하게 되고 하나님께서 만세전에 이미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성도로 죄악에서 갈라놓으셨습니다. 이것이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 베델리엄과 같은 보석이 되기 위해서 주님은 나를 위해 온갖 수치와 죄와 고통과 매 맞음을 당하시고 나를 거듭나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히 주님께 감사만 하면서 살아야 될 인생이라는 것을 이 시간 깨달으시기 바랍니다.
‘호마노’는 쇼함 7718 희게 하다, 라는 뜻입니다. 하윌라 땅의 보석 중에 호마노 보석도 성도를 의미합니다. 복음의 말씀을 먹으니 죄를 지었던 인생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희게 변한 것입니다. 죄악 가운데 있을 때는 죄에 종노릇 하던 자들이 예수님께서 종에서 해방시켜 주심으로 아들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이미 검게 태어난 죄인입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이것을 해결해 주셨습니다.
오늘 이 시간 나는 어떠한 보석의 성도입니까? 베델리엄은 진주를 말합니다. 호마노는 돌에서 나오는 보석입니다. 진주가 되기 위해서는 조개 속에 모래가 들어가 열심히 자신의 살로 문질러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석이 됩니다. 돌은 깎아짐을 당해야 만이 아름다운 보석이 됩니다. 하나님 앞에 보석과 같은 성도가 되기 위해서는 십자가의 복음으로 깎이고 문지르는 고통이 있어야 합니다. 조금만 힘들면 포기하고 불평하는 자들은 완전한 보석이 될 수 없고 십자가 예수님의 구속의 은혜를 무시하는 자들은 절대 보석으로 거듭날 수 없습니다.
13절은 베솀 하나하르 하셰니 기혼 후 하소베브 에트 콜 에레츠 쿠쉬입니다.
창 2:13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이라 구스 온 땅을 둘렀고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입니다. 이 강은 구스 온 땅을 둘렀다고 말씀합니다. 이 강물도 온 땅을 촉촉하게 적시고 휘둘러 감으면서 흐르는 강입니다. 기혼 강도 예수 그리스도의 생수를 상징합니다.
‘기혼’ 강은 기혼 1521입니다. 이 단어는 기아흐 1518이라는 동사로서 터져 나오다, 낳다, 쏟아져 나오다, 라는 뜻입니다. 기혼 강도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이 물이 구스 온 땅을 감싸며 흘러갈 때에 생명들이 터져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의 복음의 말씀이 구스와 같은 세상에 흘러가서 생수가 터져 나와 목마른 자들에게 소망을 주고 갈증을 해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생수는 사마리아 여인이 먹었던 우물의 생수가 아니라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십자가 생수가 쏟아져 나와서 먹었습니다. 기혼 샘에서 물을 끌어다가 복을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대하 32:30절은 베후 예히즈키야후 사탐 에트 모차 메메 기혼 하엘욘 바야쉐렘 레마타 마에라바 레이르 다비드 바야첼라흐 예히즈키야후 베콜 마아세후입니다.
대하 32:30 이 히스기야가 또 기혼의 윗샘물을 막아 그 아래로부터 다윗 성 서쪽으로 곧게 끌어들였으니 히스기야가 그의 모든 일에 형통하였더라
히스기야는 기혼의 윗샘물을 막아 다윗 성으로 끌어들여 하나님께 복을 받았습니다. 기혼 샘의 물이 다 죽어가는 다윗 성의 생명들을 살린 것입니다. 앗수르의 산헤립이 다윗 성을 포위하고 항복을 요청할 때에 기혼 샘의 물 때문에 살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살 때에 사탄이 죽이려고 포위하고 항복을 권해도 예수 십자가의 생수만 있으면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형통하였는데 찰라흐 6743입니다. 와우접속사 히필 사역 능동 미완료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직접 히스기야에게 형통한 복을 주셨다는 의미입니다. 와우접속사는 시제를 바꾸어서 해석합니다. 미완료이니 완료로 해석합니다. 완전한 형통의 복을 주셨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도 기혼 샘과 같은 생수가 흘러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마시면 형통의 복을 받게 됩니다.
14절은 베솀 하나하르 하쉘리쉬 히데켈 후 하홀레크 키트마트 아슈르 베하나하르 하르비이 후 페라트입니다.
창 2:14 셋째 강의 이름은 힛데겔이라 앗수르 동쪽으로 흘렀으며 넷째 강은 유브라데더라
이제 셋째 강의 이름은 힛데겔입니다. 이 강은 앗수르 동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힛데겔’ 강은 힛데켈 2313입니다. 이 단어는 헤데크 2312 가시, 가시나무, 쏘는 힘이 있다, 라는 뜻에서 왔습니다. 힛데겔은 앗수르 동쪽으로 흘러갔는데 앗수르 민족은 세상에서 가장 악랄한 민족으로 유명합니다. 피지배국을 무참하게 죽이던 민족입니다. 이런 세상에 십자가의 복음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 강의 물이 흘러가는데 사람이 온 땅을 샅샅이 걸어서 돌아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것처럼 흘러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힛데겔의 강은 바로 가시에 찔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죄인들에게 쏘는 힘이 있습니다. 물론 죄도 사람을 쏘아 죽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죄는 살아있는 자를 죽이는 능력이 있지만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죽은 자를 살리는 능력이 있습니다. 앗수르 민족과 같은 강퍅한 자들이라도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에 쏘이면 정신이 나고 죽었던 영혼이 살아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복음의 능력을 받았으니 이 능력을 가지고 세상에서 죽어있는 영혼들에게 전파하여 그들을 살려야 하겠습니다.
네 번째로 흘러가는 물이 유브라데입니다. 유브라데 강은 페르시아 만으로 흘러 들어가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이루는 결정적 요소가 됩니다. 항상 문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물이 있어야 합니다.
‘유브라데’ 강은 페라트 6578입니다. 이 단어는 파라르 6565라는 동사에서 왔습니다. 깨어지다, 나누다, 끊어지다, 무효하게 하다, 깨뜨리다, 라는 뜻입니다. 유브라데 강은 페르시아 만으로 흘러가면서 생명들을 소생하게 했고 문화와 문명을 꽃피었습니다. 이렇게 세상에서 육신적인 것에만 신경 쓰고 영적인 것들에 눈이 열려있지 않은 생명들을 십자가 복음의 말씀으로 죄악들을 끊어버리고 자신의 의로 열심히 살면서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자들의 모든 의를 무효화시켜 버림으로 자신의 율법의 의로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것들을 십자가의 의로 깨뜨려 버린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오직 십자가의 복음으로 생명들을 살리셨습니다. 죄인 된 인간들의 의로는 절대 하나님 앞에 갈 자가 한 명도 없습니다. 유브라데 강이 흘러가면서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발전된 것처럼 십자가의 예수님의 복음이 들어가는 곳마다 많은 번성의 결실이 맺어지게 됩니다.
오늘 우리는 에덴동산에서 흘러나온 네 개의 강에 대해서 말씀을 들었습니다. 이 강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죄악으로 죽었던 자들을 회복시키기 위해 에덴동산에서 물이 흘러가는 것입니다. 인간의 힘으로 절대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에덴동산과 같은 천국에서 하나님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으로 보내주셨습니다. 십자가 복음의 생수를 통해 모든 자들이 죽었다가 살아난 것입니다. 이 시간 우리는 십자가 생수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자가 되었습니다. 주님과 항상 함께 있는 자는 뜨거운 고난의 태양도 두렵지 않습니다. 세상의 뜨거운 고통과 고난도 능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주님이 항상 복음의 생수를 공급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영적인 가뭄에도 생명의 떡이시며 생수가 되시는 예수님의 말씀을 먹음으로 가뭄에 절대 고민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시냇가에 심어 놓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심어지고 싶어서 심긴 것이 아니라 전적인 주님의 은혜로 생수 되시는 예수님께 접붙임을 받은 것입니다. 이제 에덴동산에서 나오는 강을 통해 영원히 생수를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기억하면서 감사하는 신앙인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창세기 히브리어강해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1장 히브리어 설교]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창 1:1-4) (0) | 2021.03.01 |
---|---|
[창세기 5장 히브리어 주일설교] “에녹이 300년 동행하니라”(창 5:21-24) (0) | 2021.02.27 |
[창세기 26장 히브리어 주일설교] 그 해에 백배의 복을 받았더라(창 26:1-4) (0) | 2021.02.22 |
[창세기 15장 히브리어 주일설교] 아브라함이 여호와를 믿으니(창 15:4-7) (0) | 2021.02.22 |
[창세기 1장 히브리어 설교말씀]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5) (0) | 2021.02.16 |
[창세기 4장 히브리어 설교말씀] 셋이 낳은 아들 에노스(창 4:25-26) (0) | 2021.02.15 |
[창세기 22장 히브리어 설교] 아브라함에게 보낸 나홀의 종의 시험(창 22:20-24) (0) | 2021.02.13 |
[창세기 8장 주일설교말씀] 노아 가정에 나타난 말씀과 세계(창 8:20-22, 9:25-27) (0) | 2021.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