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기도자료

[주일 대표 기도문] 추수 감사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르호봇 2021. 11. 16. 12:14
반응형

매년마다 11월 셋째 주일은 기독교에서 추수 감사 주일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추수한 것들을 하나님께 감사하여 드렸던 절기입니다. 구약에서는 초막절과 수장절입니다. 수장절은 하나님이 곡식의 수확을 주셔서 창고에 쌓아두는 축복을 주신 절기입니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수확의 열매를 주셔서 감사함으로 일 년을 살았으니 빈 손으로 하나님께 나오지 않고 감사함으로 예물을 드리는 추수 감사 주일 예배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추수 감사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출23:14 너는 매년 세 번 내게 절기를 지킬지니라 

출23:15 너는 무교병의 절기를 지키라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아빕월의 정한 때에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을지니 이는 그 달에 네가 애굽에서 나왔음이라 빈 손으로 내 앞에 나오지 말지니라 

출23:16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말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 

출23:17 네 모든 남자는 매년 세 번씩 주 여호와께 보일지니라 

 

하늘을 창조하시고 빛과 광명을 두시고 단비를 내리시는 하나님!

오늘 이 시간 추수 감사 주일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나와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시간과 물질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저희가 이 시간 세상에 있지 않고 하나님의 전에 나와서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에게 한 해 동안 수확의 열매를 추수할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셔서 저희가 지금까지 살아왔습니다. 감사의 삶을 살게 해 주시고 감사의 예물을 지금 이 시간 예배를 드림으로 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땅을 빚어 만드신 후에 황무지로 두지 아니하시고 각종 곡식과 채소를 있게 하시니 영원무궁토록 찬양합니다. 올해에도 풍성한 수확을 거두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하늘과 땅의 만나로 영육을 살찌우게 하신 하나님! 감사로 예배드리는 이 시간 몸과 마음과 물질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게 하옵소 . 물질을 드릴 때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더 많은 재물로 하나님께 드릴 수 있도록 축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저희 가정과 자녀와 직장과 사업을 지켜주셔서 복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마음껏 하나님께 감사의 고백을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지금까지 도우시고 지켜 주신 하나님 아버지! 목마른 자들을 불러 모아 값도 없이 물을 주시고 먹을 것이 없는 자들도 불러 모아 돈 없이 양식을 주시오니 생기가 솟아납니다. 이 생기로 구원의 소식을 만방에 전할 주님의 제자가 되기 원하오니 크나큰 평화를 이 땅에 심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목마른 자들아 값없이 주님께 나와서 마시라고 했습니다. 주님은 초막절에 목마른 자들은 모두 나에게 오라고 했습니다. 내가 영원한 생수를 주어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하신다고 했습니다. 이 시간 저희들의 영혼에 생수를 부어 주셔서 목마름이 없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마지막 때에 추수할 일꾼을 부르시는 하나님! 곡식 단만 추수할 것이 아니라 예정하신 알곡 신자들을 추수해 거두어 들일 수 있는 일꾼으로 우리들을 세워 주옵소서. 세상에는 익은 곡식들이 많은데 일할 일꾼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영혼을 추수할 수 있는 일꾼이 되어 주님의 교회를 강권하여 채울 수 있도록 하옵소서. 저희 교회를 축복하셔서 새로운 영혼들로 채워져서 하나님이 기뻐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세상 광풍에 시달려 고생하다가도 주님의 위로하심으로 믿음의 길을 힘겹게 걸어가는 우리들이오니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주의 형상으로 변화되어 아멘으로 화답하는 심령마다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의 속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습니다. 저희가 세상을 바라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영원한 사랑으로 자비를 베푸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의 전을 사모하면서도 병석에 누워 있는 자들을 기억하시사, 치료의 광선을 비춰주옵소서. 속히 자리를 털고 일어나 영광된 삶으로 변화시켜 주옵소. 군대에 나가 있는 젊은이들을 지키시고, 대학입시 준비로 인하여 지쳐 있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지혜와 총명을 주셔서 앞길을 인도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추수 감사 주일 예배를 통해서 각자 소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전능하시고 어느 곳에나 계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교회와 민족을 옳은 길로 인도하시사, 하늘의 정의와 평화를 드러내게 하옵소서. 정치하는 자들과 백성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타락과 불의가 성행하는 이 땅의 모든 백성들이 감사로 예배드리게 하옵소서. 허락하신 풍요로움으로 가난한 이웃들과 모든 것을 나눌 줄 아는 마음을 허락하옵소서. 세상 사람들은 이 가을날에 산으로 들로 바다로 놀러 가기에 바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들을 누리면서도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는 자들이 될 수 있도록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항상 영육으로 지켜주시고 복음을 선포하실 때마다 성령의 충만한 은혜가 내리게 하옵소서. 오늘 추수 감사 주일 예배의 말씀을 통해서 모든 성도의 심령에 성령의 역사가 임하게 하시고 저희 교회에 축복의 역사가 일어나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복을 받고 병든 자가 일어나고 영혼이 메마른 자가 갈증이 사라지고 사업이 쇠한 자가 다시 회복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예배가 성삼위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참여한 우리들에게는 은혜의 시간이 됨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영광을 홀로 받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 대표 기도문] 11월 셋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주일 대표 기도문] 11월 셋째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기독교 절기인 추수 감사절 주일이 찾아왔습니다. 11월 셋째 주일은 추수 감사절로 지킵니다. 하나님은 구약에서 초막절과 수장절을 지키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지금의 추수 감사절과 같은 절기

rhb-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