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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스 8장 히브리어 설교] 마지막 종말에 복음을 준비하라(암 8:11-14)

르호봇 2021. 9. 25.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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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종말로 갈수록 세상은 더 급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복음과는 멀어진 생활을 하게 되고 그리스도인들도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모스 선지자는 복음을 준비해야 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기갈이 올 것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먹을 양식과 마실 물이 없어서 주림과 갈함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먹지 못하는 시대가 올 것을 경고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준비해야 합니다. 마지막 종말에 복음을 준비하지 않으면 영혼은 갈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십자가 복음을 먹지 못하면 속 사람은 답답해집니다. 우리는 복음을 준비하여 영혼의 갈증을 막고 주님만을 섬기면서 나가야 하겠습니다.

 

마지막 종말에 복음을 준비하라(암 8:11-14)

 

아모스 선지자는 훌륭한 제사장 가문의 사람도 아니고, 왕족의 사람도 아닙니다. 유다의 작은 마을 드고아 라는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사람은 뽕나무를 배양하던 농부 출신의 선지자입니다. 하나님은 직업의 귀천을 보지 않으시고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내가 많이 배웠다고 하나님이 쓰는 것도 아니고 내가 배운 것이 없다고 쓰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은 필요에 따라서 하나님의 방법대로 쓰신다는 것을 우리가 깨달아야 합니다.

남 유다 왕국은 웃시야 왕이 통치하고 북 이스라엘의 왕국은 여로보암 2세가 통치하던 시기에 아모스 선지자는 예언했던 사람입니다. 이때 남쪽과 북쪽의 왕국은 세상적 번영과 정치적, 군사적 지위가 높아졌던 시기입니다. 그때에 우상 숭배와, 사치스러운 생활과, 무절제한 방종, 사법적 부패, 가난한 자들의 압제가 있었습니다. 육적인 야차르의 생활은 평안했지만 영적인 바라의 생활은 타락하여 부패되었던 시대입니다.

그럼 이 시대는 어떻습니까? 육적인 야차르의 몸은 먹을 것이 많아졌고, 마실 것이 많아진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인생의 쾌락적인 일들을 찾으려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반면에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예배드리는 복음의 시대는 사라졌습니다. 교회의 강단은 육적인 야차르의 설교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바라의 속사람을 살릴 수 있는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적인 설교는 사라졌습니다. 영혼을 채워주는 설교는 없고 야차르의 육체만 채워주는 설교만 있습니다. 주님은 보는 대로 판단하지 않는데 인간들은 눈으로 보는 대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그 판단의 기준은 영적인 것이 아니라 육체의 눈인 야차르의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현재 이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 복음을 준비하라고 말씀합니다. 복음을 듣지 않으면 우리의 영혼인 속사람은 살 수 없습니다. 영혼이 타락하여 곤핍해집니다. 이 시간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말씀을 들음으로 나의 영혼이 평안해지고 곤핍함이 사라지는 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시간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11절 힌네 야밈 바임 네움 아도나이 아도나이 베히쉘라흐티 라아브 바아레츠 로 라아브 랄레헴 베로 차마 라마임 키 임 리쉐모아 에트 디브레 아도나이

암8:11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보라 날이 이르는데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굶는 것이 아니고 물이 없어서 갈증이 나는 것이 아니라고 말씀합니다. 여호와의 구속사 복음을 듣지 못하는 기갈이 온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기근을’이라는 단어는 (라아브 7458) 굶주림, 기근, 이라는 뜻이며 רעב(라에브 7456) 굶주리다, 궁핍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기근을 땅에 보내시는데 야차르의 육적인 기근을 땅에 보내지 않는다고 말씀합니다. 영적인 바라의 속사람이 먹을 양식이 없는 기근이 와서 굶주려 죽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육적으로는 먹을 양식이 풍성하여 부자처럼 살고 있지만 바라의 몸인 속 사람은 거지 나사로처럼 살고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애굽에 흉년이 왔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때에 요셉은 풍년 때에 양식을 저장하여 흉년 때에 양식 걱정 없이 살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는 영적인 바라의 신령한 몸의 양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33절 호 가르 아르토스 투 데우 에스틴 호 카타바이논 에크 투 우라누 카이 조엔 디두스 토 모스모

요6:33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 생명을 주는 것이니라

예수님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 생명을 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서 떡이라는 단어가 לחם(레헴 3899) 음식, , 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떡은 육체가 먹는 떡과 같은 단어입니다. 이 떡은 바라의 신령한 몸이 먹을 수 있는 떡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말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떡을 먹지 않으면 영혼이 살아날 수 없습니다.

35절 에이펜 데 아우토이스 호 이에수스 에고 에이미 호 아르토스 테스 조에스 호 에르코메노스 프로스 메 우 메 페이나세 카이 호 피스튜온 에이스 에메 우 메 딥세세 포포테

요6: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제자들이 이 떡을 항상 달라고 말하니 주님께서는 내가 생명의 떡이라고 말씀합니다. 주님께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않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육적인 양식과 물은 얼마든지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가 생명의 떡인 십자가 복음이 사라지면 바라의 몸이 주리게 됩니다. 영원히 목마르게 되고 굶주릴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마지막 때라고 했습니다. 이때에 우리는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말씀을 전해야 합니다. 또한 이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영원히 목마르지 말아야 합니다. 복음이 사라지면 교회는 멸망을 받습니다. 지금 이때가 영적인 기근이 왔음을 우리가 깨달아야 합니다. 이때에 육적인 야차르의 몸만 살겠다고 세상에서 열심히 빵과, 물만 찾으면 결국은 죽게 됩니다. 이런 사람이 누구입니까? 엘리멜렉입니다.

1절 바예히 비메 쉐포트 하쇼페팀 바예히 라아브 바아레츠 바옐레크 이쉬 미베이트 레헴 예후다 라구르 비세데 모아브 후 베이쉐토 우쉐네 바나이브

2절 바솀 하이쉬 엘리멜렉크 베솀 이쉐토 나오미 베솀 쉐네 바나이브 말흘론 베킬룐 에프라팀 미베이트 레헴 예후다 바야보우 세데 모아브 바이헤이우 솸

룻1:1-2 사사들이 치리하던 때에 그 땅에 흉년이 드니라 유다 베들레헴에 한 사람이 그의 아내와 두 아들을 데리고 모압 지방에 가서 거류하였는데 그 사람의 이름은 엘리멜렉이요 그의 아내의 이름은 나오미요 그의 두 아들의 이름은 말론과 기룐이니 유다 베들레헴 에브랏 사람들이더라 그들이 모압 지방에 들어가서 거기 살더니

사사 시대에 하나님이 흉년을 보냈습니다. 베들레헴에 엘리멜렉이라는 사람이 살았는데 이 사람은 자신의 아내와 두 아들을 데리고 베들레헴을 떠나 모압 지방으로 갔습니다. 이 사람이 모압으로 간 이유가 무엇입니까? 자신의 야차르의 몸이 살겠다고 기근을 피하여 양식과, 물을 찾으러 갔습니다. 그런데 베들레헴은 떡집이라는 뜻입니다. 베들레헴은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하신 장소입니다. 이런 곳에 기근이 왔다고 야차르가 잘 살아보겠다고 세상인 모압으로 가니 결국은 자신과 두 아들이 모두 죽었습니다. 이것은 영적인 바라가 죽었다는 것을 상징해 줍니다. 우리들도 이 시대를 살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 양식을 먹지 않고 모압과 같은 세상에 나가 야차르의 몸이 잘 살아보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렇게 한다면 바라의 신령한 몸은 엘리멜렉과 두 아들이 모압에서 죽은 것처럼 죽게 됩니다. 우리는 베들레헴과 같은 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있어야 합니다. 그 안에서 영적 기근을 이겨내야 합니다. 또한 야차르의 기근도 함께 주님께서 이기게 해 주십니다.

12절 베나우 미얌 아드 얌 우미차폰 베아드 미즈라흐 예쇼테투 레바케쉬 에트 데바르 아도나이 베로 이므차우

암8:12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

많은 사람들이 베들레헴을 떠나 헤매는 엘리멜렉과 같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니는 영적 의미가 무엇일까요?

북쪽’이라는 단어는 (차폰 6828) 북쪽, 이라는 뜻이며 צפן(차판 6845) 숨기다, 은밀하다, 저장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북쪽은 이스라엘 땅의 최북단의 단을 상징해 줍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찾으러 열심히 북쪽까지 올라갔지만 찾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은밀하게 숨겨서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복음을 북쪽에 저장하여 사람들이 열심히 찾으려고 해도 나타내 주시지 않았습니다. 십자가 복음은 아무나 보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열어서 보여주셔야 만이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현재 이 시간 우리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숨겨두셨던 복음을 우리에게 열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나 보여주시지 않는 복음을 나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열심히 복음을 찾아 돌아다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못 찾았는데 나는 하나님이 열어서 보여주시니 예수 그리스도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복음은 나의 힘으로 열심히 돌아다닌다고 해서 찾게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보게 해 주실 때에 볼 수 있습니다.

동쪽’이라는 단어는 (미즈라흐 4217) 해 뜨는 곳, 동쪽, 이라는 뜻이며 זרח(자라흐 2224) 떠오르다, 비치다, 임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동쪽은 해가 뜨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가 뜨는 곳에 복음이 있는가 하여 가서 보았습니다. 하지만 없었습니다. 야차르의 몸이 피곤하여 지칠 때까지 돌아다녀 보지만 복음은 쉽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복음은 아무에게나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빛이 아무에게나 비치지 않습니다. 성령 하나님이 임한 자들에게 복음은 비치고 의로운 해가 떠오르게 됩니다. 우리들은 나의 힘으로 열심히 복음을 찾아 돌아다닌다고 해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때에 우리들에게 비쳐주셔야 합니다. 이런 복음이 임하게 되면 나에게는 어떠한 현상이 일어나게 될까요?

2절 베조르하 라켐 이르에 쉐미 쎄메쉬 체다카 우마르페 비케나페이하 비차템 우피쉐템 케에겔레 마르베크

말4: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경외하는 나에게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게 됩니다. 의로운 해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나에게 비치니 나는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게 됩니다. 송아지가 외양간에 갇혀 있으면 답답합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원죄의 죄악에 갇혀 있으면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십자가 복음의 빛을 통해서 나의 원죄가 사함을 받고 해방되어 바라의 몸은 기뻐서 송아지 같이 뛰게 됩니다. 이 시간 우리는 송아지처럼 기뻐서 뛰고 해방을 맞이했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13절 바욤 하후 티트알라페타 하베툴로트 하야포트 베하바후림 바차마

암8:13 그 날에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다 갈하여 쓰러지리라

마지막 날에는 아름다운 처녀와 젊은 남자가 모두 갈증을 내고 쓰러지게 됩니다. 육적으로는 최상의 상태를 누리면서 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럼 아름다운 처녀는 영적으로 어떤 의미일까요?

처녀’라는 단어는 (베툴라 1330) 처녀, 소녀, 라는 뜻이며 בתל(바탈) 분리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단어는 순수한 처녀를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때 묻지 않은 처녀를 말합니다. 이런 처녀들이 야차르의 아름다운 몸만 가지고 열심히 복음을 찾으려고 돌아다니지만 절대 찾을 수 없습니다. 야차르의 몸의 능력으로 열심히 찾는다고 찾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예수 그리스도와 결혼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처녀는 주님과 결혼하여 신앙이 부부관계의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바라의 몸이 굶주리거나, 갈증 나지 않습니다. 항상 주님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현재 주님과 결혼한 관계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니 내가 주님과 항상 함께 있으니 목마르거나, 굶주림이 없습니다. 항상 주님의 생명의 떡인 십자가 복음을 먹기 때문입니다.

젊은 남자’라는 단어는 (바후르 970) 젊은이, 청년, 이라는 뜻이며 בחר(바하르 977) 선택하다, 좋아하다, 즐거워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젊은 남자는 야차르의 힘만 믿고 열심히 십자가 복음을 찾아 다녔지만 찾지 못하고 갈하여 모두 쓰러지게 됩니다. 야차르의 육체의 힘으로는 영적인 바라의 말씀을 찾지 못합니다. 그럼 누가 찾게 됩니까? 하나님께 선택받은 자가 십자가 복음을 찾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기를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자들입니다. 바라의 신령한 몸이 하나님의 말씀을 기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사 복음을 좋아합니다. 말씀을 들을 때에 은혜를 받게 되고 세상의 야차르의 복을 따르지 않고 영적인 바라의 축복을 찾는 자들입니다. 우리들은 만세전에 선택을 받은 젊은 청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나의 힘으로 세상의 야차르의 복만 추구하면서 돌아다니는 자가 아닌 영적인 하나님의 신령한 복을 찾는 자입니다.

14절 하니쉐바임 베아쉐마트 쇼므론 베오므루 헤 엘로헤이카 단 베헤 데레크 베에르 솨바 베노플루 베로 야쿠무 오드

암8:14 사마리아의 죄 된 우상을 두고 맹세하여 이르기를 단아 네 신들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라 하거나 브엘세바가 위하는 것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라 하는 사람은 엎드러지고 다시 일어나지 못하리라

마지막 종말의 때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십자가 복음을 찾지 못하니 우상에게 맹세하게 됩니다. 단은 북 이스라엘 민족이 우상을 섬겼던 장소입니다. 브엘세바는 아브라함이 맹세했던 곳입니다. 이런 곳에 우상을 섬기면서 맹세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으로 맹세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의 우상에게 맹세하게 됩니다. 우상에게 맹세하는 자는 다시는 일어나지 못합니다. 이들의 바라의 몸은 영원히 죽게 됩니다. 우리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준비해야 합니다. 구속사 복음을 준비하지 않으면 영혼은 죽게 됩니다. 교회가 구속사 설교를 하지 않으면 바라의 몸은 모두 죽게 됩니다. 성도가 십자가 복음을 듣지 않으면 영혼은 굶주리고 갈증을 내다가 죽게 됩니다. 이제 저와 여러분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 듣는 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예수님 재림 헬라어 설교말씀] 예수님의 강림과 성도의 부활(살전 4: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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