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성경공부 자료

[아가서 성경공부자료] 아가서 개요와 내용 파악하기

르호봇 2021. 5. 11. 10: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가서 성경공부자료 중에서 아가서 개요와 내용 파악하기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가서는 사랑하는 연인 사이의 사랑을 담은 책입니다.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이야기로서 구속사 관점에서 보면 예수님과 성도인 나의 사랑을 담은 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가서를 읽으면서 예수님을 발견하고 예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신랑이신 예수님을 따르면서 거룩한 신부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신부가 다른 신랑을 따라가면 안 됩니다. 오직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은 예수 그리스도 신랑만을 따라가야 합니다. 주님이 이 땅에 재림하신다고 하셨으니 구원받은 우리는 주님이 오실 때까지 거룩한 신부로서의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아가서 개요와 내용 파악하기

 

아가서의 저자는 솔로몬이다(1:1). 그 증거들은 (1) 21가지의 식물들의 언급, (2) 15개 이상의 동물들의 언급, (3) 왕궁 사치품들의 언급, (4) 남북의 구별 없는 지명들의 언급 등이다(아춰, 562).

아가서의 주요 내용은 하나님과 그 백성의 사랑의 관계를 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본서의 특징적 주제는 사랑이다.

아가서의 각 장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사랑의 향기롭고 아름다움.

원어의 명사나 인칭 어미의 성으로 신랑과 신부와 친구들의 말을 구분할 수 있다. 도데카 דודיך 네 사랑”(남성어미); 라크 לך “네가”(여성어미); 라야티 רעיתי 내 사랑”(여성명사; 신부); 아하바 אהבה 내 사랑”(11)(여성명사; 신부); 도디 דודי 나의 사랑하는 자”(남성 명사; 신랑).

2, 신랑의 초청

16,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속하였고 나는 그에게 속하였구나.”

3, 신부의 사모함.

4, 신부의 아름답고 순결함.

12, “잠근 동산이요 덮은 우물이요 봉한 샘이로구나.”

5, 신랑의 부름과 그의 아름다움.

6, 신랑의 사모함.

3, “나는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고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속하였다.”

7, 신부의 응답.

1, “네 넓적다리는 둥글어서”--“네 엉덩이 곡선은.”

10, “나는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구나.”

8, 사랑은 죽음같이 강함(6-7).

[전도서 성경공부] 전도서 개요와 내용 파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