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성경공부 자료

[성경공부] 도대체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르호봇 2021. 1. 25. 20: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경공부 중에서 도대체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예수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교회에 나오면서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지 못하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 줄 수가 없습니다. 교회에 처음 나오면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서 공부하게 됩니다.

도대체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요 14:6-10)

 

요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7 너희가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

요 14:8 빌립이 이르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요 14:9 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요 14:10 나는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전 세계에 가장 큰 영향을 입히셨고 누구보다 훌륭한 일을 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도대체 누구신가? 역사의 주인공이 되셨고 책 한 권을 남기지 않고 짧은 기간을 살다가 가셨는데 그에 대한 책이 가장 많이 기록되었고 이 땅의 모든 임금과 장군을 다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영향을 입혔으며 개인을 변화시켰고 복음(그의 이름)이 들어가는 나라마다 변화가 되었다. 도대체 예수는 누구시길래 그를 발견한 자가 그때부터 인생의 참 목적과 또한 참 평안과 참 힘을 얻게 되는가? 더욱이 놀랄 일은 인간은 5분 후의 일도 알지 못하는데 예수에 관하여는 수백 년, 수천 년 전에 예언이 되었으며 300번 넘어 집중적으로 예언되었으며, 특히 탄생(사 7:14), 유년기(호 11:1), 죽음(사 53:4-6), 십자가(시 22:), 부활에 관하여(시 16:910) 예언이 되었다. 그는 도대체 누구이길래 그런 엄청난 결과를 우리에게 주셨는가?

1. 인간의 문제와 그 원인

ⓐ롬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모든 인간이 아담의 후손으로 왔기 때문에 원죄의 죄인이 되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다. 이것을 해결하러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나의 죄를 대속해 주셨다. 

ⓑ창3:1-8 마귀의 유혹

인간이 에덴동산에서 뱀의 미혹을 받아 선악과를 따먹었다. 그 이후로 하나님과는 영적인 단절이 되었고 영적 죽음에 들어갔다. 지금도 마귀는 인간을 미혹하여 넘어뜨리려고 한다. 주님께서 마귀의 모든 시험을 이겼기 때문에 주님을 믿는 사람도 마귀의 시험을 주님의 이름으로 이겨낼 수 있다.

ⓒ요8:44 마귀의 자녀

원죄의 죄인은 모두가 마귀의 자녀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고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

ⓓ롬6:23 죄의 결과 사망

원죄를 지은 인간은 모두가 사망에 이른다. 죽지 않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2. 예수 그리스도는 이 문제와 어떤 관련이 있는가?

ⓐ요1: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고전15:45-그 영은 하나님 몸은 사람

ⓑ요일3:8 사단의 세력을 결박(창3:문제 해결)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심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3.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을 누구라고 고백하셨는가?

ⓐ요10:30-33-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요14:7-9-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마28:18-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네게 주셨나니

 

4.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자들은 어떻게 깨달았는가?

ⓐ베드로(마16:16)-주는 그리스도시요,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최초의 고백.

ⓑ도마(요20:25-28)-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가장 위대한 고백.

ⓒ바울(행9:1-10)-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완전히 무릎 꿇어-

 

5. 어떻게 만나는가?

ⓐ요1:12-영접

ⓑ계3:20-더불어 먹음-같이 살겠다.

ⓒ요2:5-11-예수그리스도가 진정한 주인이 될 때

ⓓ창6:14.18-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네 후손을 위하여.

 

 

[창세기 2장 성경말씀] 동방 에덴의 새 가정(창 2:4-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세기 2장 성경말씀 중에서 동방 에덴의 새 가정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성경에서 최초의 가정은 에덴동산에 있었던 아담과 하와입니다. 하나님이

rhb-bible.tistory.com

 

반응형